AD6-ZS 시리즈는 메뉴얼 AD6 엔진을 Z-Dolly에 탑재한 아스트로달리입니다.  Z-Dolly는 150mm 광폭으로 견고하고 안정성이 높기 때문에 ENG 카메라와 3D 타임랩스용으로 적합합니다. Z-Dolly는 3in1 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 내부에 레일을 장치하면 전진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, 3배 긴 TS-Dolly로 레일을 조립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 하나의 장비로 3개의 달리로 변형해 사용랄 수 있습니다.  전체적으로 부피가 크지만 2040의 경량 프로파일을 사용해 이동성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. 레일 길이에 따라 1000mm와 1200mm, 1500mm, 1800mm, 2000mm로  고객의 요구에 따라 최대 6000mm까지 가능합니다.
 

Z-Dolly는  경량의 2040 레일을 150mm 간격으로 배치한 제품입니다. 레일이 광폭이 때문에 안정성이 높고 진동이 적습니다.  또한 레일을 세웠기 때문에 높은 하중에도  레일 휨이 없습니다.

 

Z-Dolly 내부에는 동일한 길이의 전진 촬영용 레일이 내장하고 있습니다. 레일 끝에는 볼헤드를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3/8" 나산이 있습니다. 엔드캡에는 레일 처짐을 방지하기 위한 가이드도 있습니다. 전진 영상은 2kg 미만의 DSLR만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Z-Dolly를 분해하여 레일들을 연달아 조립하면  레일 길이가 2배 에서 3배로 증가하는 AD3-TS 버전으로 변신합니다.  예를들면 AD3-ZS1000이라면 AD3-TS2000 또는 AD3-TS3000이 됩니다.  조립되는 연결 부분은 EX플레이트 사용하여 자동으로 정렬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.  AD3-TS에 대한 것은 아래 웹사이트를 참조해 주세요.

 

 

TS-Dolly : http://kr.skypix.co.kr/product.htm?mode=product_view&goods_id=1020147

 

 

Z-Dolly는 레일 끝까지 모션 촬영할 수 있도록 벨트를 엔드캡에 90도 꺽어서 부착했습니다.  이 때문에  M, E, T-Dolly에 비해 약 100mm의 레일을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Z-Dolly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 치밀한 구조로 제작되어 있습니다. 거친 바람이 부는 산과 바다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며, 모래가 많은 사막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Z-Dolly는 타임랩스용으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. 무선 또는 유선 조이스틱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비디오 촬영이 가능합니다. 그러나 TS 버전으로 사용시  조립식 연결 부위에서 마찰력이 다르기 때문에 약간의 속도 변화가 있을 수 있어 제한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. 벨트를 분리하면 수동 슬라이드 달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AD6용 Z-Dolly는 수평으로 40kg, 수직으로 20kg을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.  대형의 ENG 카메라와 육중한 3D 리그까지 탑재 가능합니다. 철심이 촘촘이 박한 우레탄 벨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늘어나거나 끊어지지 않습니다.

 

Z-Dolly는 렌지 하나로 모두 간단히 분해 조립이 가능합니다. 해외 촬영시 레일 3개만 분해해 나란히 포장해 보내고, 플레이트와 악세서리만 여행용 가방에 넣어 보내면 간단히 해결됩니다.

 

하와이 마우나케아 정상에서 촬영하는 AD3-ZS1500 입니다.

 

 

 

3축을 넘어 6축까지 모터를 콘트롤할 수 있는 AD6-Engine 엔진입니다. Rail, Pan, Tilte는 기본이고 Zoom, Forcus, etc을 다양하게 콘트롤할 수 있습니다. 물론 조이스틱 하나로 6축 모터와 메뉴 설정까지 를 모두 콘트롤합니다.

 

 

AD-Engine에 장점은 촬영 중에도 5가지 값(모터 속도와 방향, 셔터타임과 인버털타임, 촬영 수)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스카이픽스의 AD6-Engine은 가장 큰 장점은 사용법 매우 쉽다는 것입니다. 단순한 메뉴 구성과 대부분의 정보를 메인 메뉴 한곳에서 처리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. 촬영 중에도 모션 방향과 속도, 셔터와 인터벌 타임 및 촬영 수까지 5가지 중요 정보를 즉시 바꿀 수 있습니다. 또한 레일 길이와 모션 속도, 인터벌 타임에 따라 촬영 컷 수와 촬영 시간을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편리하면서 획기적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메뉴얼 방식의 AD6-Engine은 타임랩스 촬영용 콘트롤러입니다. SMS(Shot-Move-Shot) 인터벌 촬영을 기반으로 콘트롤합니다. 촬영할 때는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 노출이 가능합니다. 촬영자가 원하는대로 달리의 모션 속도와 방향, 셔터 과 인터벌 타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 릴리즈를 통해 DSLR을 셔터를 연동하여 촬영합니다. DSLR의 B셧터(벌브)나 M모드 및 모든 모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AD6-Engine은 6축(Rail, Pan, Tilt, Zoom, Forcus, etc) 동시에 콘트롤합니다. 6축 모터는 0.1~9.9까지 0.1 값으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 9.9는 편의상 10으로 생각하면 편합니다. Rail의 경우 0.1~9.9은 거리로 환산해 0.1 ~ 10mm로 0.1mm식 조절이 가능합니다. Pan이나 Tilt의 경우는 0.1~9.9을각도로 환산해 9.9인 경우 1도입니다. 0.1이라면 약 0.01도입니다. 즉. 9.9에서 360컷이면 한바퀴 회전하는 것입니다.